충남도, '하반기 자살유가족 힐링캠프' 개최

‘다시 꽃이 핍니다’를 주제로 유가족의 심리 회복 목적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4:53]

충남도, '하반기 자살유가족 힐링캠프' 개최

‘다시 꽃이 핍니다’를 주제로 유가족의 심리 회복 목적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11/20 [14:53]

  © 로컬투데이=하반기 자살유가족 힐링캠프 모습


[로컬투데이=내포] 주영욱기자/ 충남도는 20일 서천 치유의 숲 치유센터에서  ‘다시 꽃이 핍니다’를 주제로 유가족의 심리 회복을 돕기 위해 ‘2020년 하반기 자살유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도내 자살유가족, 자살 예방 사업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추모, 산림 치유 프로그램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떠나보낸 사랑하는 이를 기억하면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 마음껏 그리워하고, 추억하는 추모 시간을 가졌다.

 

또 산림 치유 프로그램으로 호숫가 산책, 온열 치료, 통나무 명상 등 다양한 심리 회복 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선 보건복지부가 개최한 2020년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행사 ‘보이는 라디오, 얘기함을 만나다’ 유튜브 생중계 참여를 통해 유족들이 함께 애도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도 관계자는 “자살에 대한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남겨진 유가족들이 충분히 슬퍼하거나, 죽음에 대한 감정을 나누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자살유가족 힐링캠프, 자조모임, 유가족을 돕는 당사자 활동가 지원 및 워크숍 등 여러 자살유가족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해 유가족들이 감정을 올바르게 해소하고, 고인을 건강하게 애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오는 12월 유가족 당사자 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으로, 참석을 희망하는 유가족은 충남 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2팀(070-4421-9714)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