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우수기업 ON-TACT JOB매칭페어 개최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주최, 11개사 참여 47개 일자리 모집

김지연기자 | 기사입력 2020/10/23 [20:00]

2020년 우수기업 ON-TACT JOB매칭페어 개최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주최, 11개사 참여 47개 일자리 모집

김지연기자 | 입력 : 2020/10/23 [20:00]

▲ [사젠제공=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화상 면접 장면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대전]김지연기자/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가 '2020년 우수기업 On-Tact Job매칭페어'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23일 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전의 대표적 우수 중소‧벤처기업 젬백스앤카엘, 알에프세미, 아이쓰리시스템, 디엔에프 등 총 11개사가 참여해 47개 일자리를 모집해 Job매칭페어를 실시했다. 

 

Job매칭페어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원하는 기업과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된다. 

 

이에 협회는 지역 주요 대학인 충남대, 한밭대, 한남대, 배재대, 목원대 등 각각의 구직자를 위한 화상면접 거점장소를 설치, 대덕테크노밸리에 있는 협회 사무국에 구인기업을 위한 화상면접 장소를 마련했다. 

 

특히 기존 채용행사와는 달리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사전 준비된 현직 우수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 및 직무 책임자의 직무 특강을 상영하고, AI모의면접을 지원하는 등 부대행사를 마련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준비 과정을 지원했다. 

 

구인기업 관계자는 “온라인 채용행사의 실효성에 대한 우려가 컸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채용시스템 역시 새로운 패러다임은 피할 수 없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면접이 향후 안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는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채용‧고용 시장의 활기를 위해 대전지역만의 온택트(ONTACT) 일자리 매칭 시스템을 위한 지원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