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남도, 코로나19 극복 ‘마음the봄’ 온라인 토크콘서트 개최

8~9일 유튜브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채널

박성순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6:01]

경남도, 코로나19 극복 ‘마음the봄’ 온라인 토크콘서트 개최

8~9일 유튜브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채널

박성순기자 | 입력 : 2020/07/09 [16:01]

▲ [사진제공=경남도]  

 

[로컬투데이=창원]박성순기자/경상남도가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경남도민들의 심리방역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마음the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8일과 9일 양일간 2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송출되며 ‘경상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도가 주최하고 경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위기로부터 스트레스를 환기하고 심리적 안정 도모 위해 마련됐다. 

 

김혜란 전문방송인의 사회로 윤대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마음위로 토크’가 진행됐으며 그 외 도내 4개 예술단체의 밴드·재즈공연, 탱고 마술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과 함께 시청자 이벤트도 펼쳐졌다. 

 

김경수 도지사는 “유례 없는 전염병의 유행으로 우울, 불안감을 호소하는 도민들에게 잠시나마 걱정을 내려놓고 편히 쉴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경남도교육청, 마산의료원, 진주시보건소 등 코로나19 대응 관련 주요기관 인사들과 선별진료소·음압 병동 의료진, 환자이송을 담당한 구급대원 등이 함께 참여해 코로나19 위기에 대한 경남의 연대와 협력,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도는 감염병 대응을 위한 ‘경상남도 통합심리지원단’을 설치·운영해, 경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외 20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경남도민에 대한 심리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