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오는 15일부터 '내 차의 리콜조치여부 확인' 가능

자동차 리콜시정조치 정보 제공 등 자동차리콜센터 누리집 전면 개편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3:59]

국토부, 오는 15일부터 '내 차의 리콜조치여부 확인' 가능

자동차 리콜시정조치 정보 제공 등 자동차리콜센터 누리집 전면 개편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01/14 [13:59]
    pc화면

 


[로컬투데이=세종] 주영욱기자/ 국토교통부는 오는 15일부터 자동차 결함 및 리콜정보 제공기능을 한층 강화해 개선된 자동차리콜센터 누리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차량정보를 입력하면 리콜대상 여부만 확인 가능했으나,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로 리콜을 받았는지 여부까지 직접 확인이 가능해졌다.

이 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그 간 리콜조치에 대한 확인이 어려웠던 대여사업용 차량과 매매용 중고차에 대해서도 소비자가 사전에 리콜조치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 홈페이지 기능을 강화해 기존 PC 홈페이지만 가능했던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자동차 결함 신고 시 신고차량과 관련된 결함·리콜정보를 제공하고 결함신고 및 리콜현황의 통계기능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개편했다.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제작사 제공자료, 결함신고 등을 통해 수집된 차종별, 유형별, 사고별 결함정보를 유기적으로 분석해 자동차 결함조사기관이 조기에 자동차 결함을 포착할 수 있도록 ‘결함정보 종합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는 본 종합분석시스템을 활용함으로서 체계적이고 신속한 자동차 결함조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 자동차정책과 윤진환 과장은 “최근 자동차 리콜 증가 추세로 자동차 결함 분석·조사의 중요성이 증가됨에 따라 국민 안전을 위해 철저하고 선제적으로 결함조사를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61' and wdate > 1577603701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