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1번지 귀농귀촌...함양으로 오세요"

박성순기자 | 기사입력 2019/11/29 [16:39]

"귀농 1번지 귀농귀촌...함양으로 오세요"

박성순기자 | 입력 : 2019/11/29 [16:39]
    귀농 1번지 귀농귀촌은 함양으로 오세요

 


[로컬투데이=함양] 박성순기자/ 경남 함양군이 귀농귀촌박람회에 참가해 도내 최초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비롯해 귀농귀촌 1번지 함양군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메세코리아의 주관으로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2019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한 함양군은 귀농귀촌 홍보부스 및 농특산물 전시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군은 침체된 함양농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적극 홍보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인구유입 시스템 구축에 힘써 귀농귀촌은 함양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

홍보부스에서는 함양군의 농·특산물 전시와 함께 귀농귀촌 지원시책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문화관광 홍보 책자, 지역 문화·관광 축제 등 함양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 귀농인과 함께 참가해 직접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함양군에서 체험했던 생생한 귀농귀촌에 대한 귀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은 경남에서 처음으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을 꿈꾸고 있는 도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귀농귀촌인구가 더욱 늘어나 함양군 인구늘리기 정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