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축구대회 개최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17:43]

호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축구대회 개최

주영욱기자 | 입력 : 2019/11/11 [17:43]

 

▲ 호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축구대회 개최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주영욱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9일 아산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제1회 외국인 유학생 인터내셔널 축구대회 ‘Hoseo International Students Cup 2019’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축구를 통하여 외국인 유학생의 본교 캠퍼스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국가별 유학생 간 화합의 장과 서로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취지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학부, 대학원, 어학당 학생과 국제협력원 교직원을 포함하여 80여 명의 유학생들이 참석하였으며 순수하게 국가별 유학생으로만 구성된 팀이 참가하여 마치 국제 축구대회의 현장을 방불케 했다.

 

강준모 부총장은 개회사에서 “축구는 전 세계 70억 인구가 사랑하는 스포츠이다. 참가한 학생들이 서로 출신 국가와 언어는 다르지만 축구를 통해 하나 되는 호서인이 되자”며 참가한 유학생을 격려했다.

 

이날 대회 MVP를 차지한 베트남 유학생 응우옌만탕은 “평소 좋아하는 운동을 통해서 다른 국가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별히 처음 개최하는 대회에서 MVP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제1회 Hoseo International Students Cup(H.I.S Cup)은 금년 시작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국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며, 더 나아가 천안·아산에 소재하는 캠퍼스 간 스포츠 축제로 확장해 갈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다.

 

호서대는 축구대회뿐만 아니라 유학생을 위한 민속촌 방문 체험, 지역 전통문화 견학, 유학생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유학생의 한국문화 정착과 캠퍼스생활 적응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호서대는 현재 18개국 9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국제화 교육역량 인증’, ‘정부초청유학생 수학대학선정’, ‘외국인 유학생 멘토 프로그램(EMC)’, 등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학사지도, 생활지원 관련 우수한 수준을 인정받아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