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유진섭 정읍시장, 풍성한 추석 맞이...'전통시장 장보기'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전개, 구입 물품 복지시설 전달

주행찬기자 | 기사입력 2019/09/04 [17:23]

유진섭 정읍시장, 풍성한 추석 맞이...'전통시장 장보기'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전개, 구입 물품 복지시설 전달

주행찬기자 | 입력 : 2019/09/04 [17:23]
    유진섭 시장, ‘풍성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이용 장보기 나서


[로컬투데이=정읍]주행찬기자/ 유진섭 정읍시장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고 나섰다.

시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으로 정하고 ‘전통시장 장 보는 날 운영’과 ‘온누리상품권 구입하기 운동’등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유진섭 시장과 공무원들은 3일과 4일 이틀 동안 샘고을, 연지, 신태인 3개 시장을 방문해 국내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 부진과 대형마트 등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고객들과 덕담을 나눴다.

 

특히 이날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입한 물품들은 노인·장애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4개소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등에 온누리상품권의 적극적인 이용 협조를 요청해 온누리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통한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온누리상품권은 농협과 전북은행, 우체국, 우리은행, 기업은행, 새마을금고 등 전국 14개 금융기관에서 구매 가능하다. 현금구매 시 할인율은 기존과 변동 없이 5%로 하고 1인당 월 구매 한도는 10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판매한다. 


유진섭 시장은 “전통시장 장보기와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뿐 아니라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전통시장에서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을 느끼며 알뜰하게 제수용품을 준비해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 3개 전통시장은 이용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강화와 화재 예방 등 자체 점검을 실시한다.

또 추석맞이 대청소의 날 운영, 상인교육을 통한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 물가안정 자체 관리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