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창군의회, 업무추진비가 의원들 쌈지 돈인가?…'아리송'

주행찬기자 | 기사입력 2018/02/01 [10:55]

고창군의회, 업무추진비가 의원들 쌈지 돈인가?…'아리송'

주행찬기자 | 입력 : 2018/02/01 [10:55]
▲     © 로컬투데이

 

[고창=로컬투데이] 주행찬기자/<<1보>> 고창군의회 의원들은 자신의 업무추진비를 어떻게 쓰고 있을까?

 

고창군의회 홈페이지에서 살펴봤다. (20161월부터 201712월까지 총 24개월 동안 사용일시, 집행내역, 집행금액, 대상인원, 사용처, 결제방법을 홈페이지 그 어디에도 근거가 없어 본지는 고창군의회에 정보공개청구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16년도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집행지침에 따르면 업무추진비를 집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집행목적일시장소집행대상 등을 증빙서류에 기재하여 사용용도를 명확히 하여야 한다. 고창군의회 어느 상임이도 위와 같은 지침을 지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들어났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 각 상임위 별로 특정 항목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고작 해 놓은게 집행내역인데, 집행내역을 공개하더라도 구체적으로 기록하지 않아 어떤 사유로 업무추진비를 썼는지 확인할 수 없는 수준이다. 어떤 의정활동을 했는지 알 수가 없다. 특히나 몇 명을 대상으로 업무추진비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는 항목인 <집행대상>의 경우 모든 상임이가 비공개하고 있다.

 

누구와 어떤 업무로 만나는지가 투명하게 드러나야 업무추진비의 집행 내역을 상세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공개행태는 공개인 듯 공개 아닌 비공개 같은 정보공개 행태다. 이럴꺼면 외당초 홈페이지에다 왜 업무추진비 공개난을 만들어 수고를 하는지?

 

아쉽게도 자료를 다 확인 못해 최소한의 분석만 할 수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고창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